아지매는 A형입니다.
모기들이 가장 좋아한다는 혈액형이지요...
정말 여름마다 전쟁전쟁 그런 전쟁이 없습니다.
일반 가정집에서 모기향을 기본 5~6통씩 죙여놓는게 말이 되나요~
모기향, 쿨밴드, 모기 스프레이, 모기퇴치기, 모기잡는 전기채 등 근처에 모기가 오지도 못하게 많은 아이템들을 구입해 놓았지요.
덕분에 그작년 여름 작년여름 저희 집에는 모기를 한방도 물리지 않고 잘 넘어갔답니다.
집에 모기 한마리 들어온날은 그 모기의 사체를 볼때까지 아지매는 절대 잠들지 않아요~^^
아이들이 있으신 가정에서는 아마도 여름에 모기한테 헌혈하고 퉁퉁 부어있는 아이들의 팔, 다리, 얼굴을 보시는일이 많으실꺼예요.
얼마나 간지러울까 안타깝지만 해 줄수 있는것이 없지요.
그저 모기한테 물린건데... 라고 생각하기에는 모기가 위생적인 생물체도 아니고 질병을 가져다 줄 수도 있는 문제이고, 아이들이 물린곳을 간지러워 긁다보면 퉁퉁부어 심할때는 긁은곳이 흉터로 남아있을 수도 있는거니까요.
우리 아이들 간지러울 그 고통을 조금이라도 줄여줄수 있다면 붙여야지요~^^
그런데 올해 여름에는 글쎄 어디 넋이 빠졌는지 모기향을 한번도 피우지 않았지 뭐예요~
아이들 팔과 다리에 엄지 손톱만하게 부어오른 모기물린 자국이 아지매 마음을 너무 아프게 했답니다.
일단 집에 가지고 있던 쿨밴드로 여기저기 붙여주었는데 둘찌께서 한참 스티커 붙이기에 재미들려있다는걸 깜박 잊었지요.
붙여준 다음날 퇴근하고 집에 가 보니 이미 모든 쿨 밴드들이 무참히 버려졌더군요.^^
그래서 부랴부랴 또 검색을 해 보았지요.
아이들이 이제 제법 자라다보니 본인들이 원하는 모양과 캐릭터들이 있어요.
그래서 아지매는 옷을 제외한 대부분의 아이들 아이템들은 아이들의 의견을 물어보고 아이들의 승인하에 결재를 진행합니다.^^
여러 브랜드의 여러 캐릭터 쿨밴드가 많이 출시되어 있더라고요.
그중 첫찌와 둘찌가 콕 찝어서 고른 몇가지를 구입했어요.
쿨밴드는 여름내내 죙여놓지 않으면 절대 안되는 아이템이다보니 한번 구입할때 많이 구입해 놓는 편입니다.
그중 짱구는못말려 쿨케어밴드 리뷰해 볼께요~
<제품 정보>
-. 제품명 : 썸머키즈 겔 밴드(1회용 반찬고)
-. 상품명 : 짱구는 못말려 쿨케어 밴드(민트 / 레드)
-. 구성 : 18매입
-. 사이즈 : 25 X 25㎜(패키지 : 95 X 155㎜)
-. 효능 및 효과 : 상처부위, 환부 등의 분비물 흡수 및 보호
-. 용법 및 용량 : 환부에 1일 1회 내지 수회 1매씩 갈아 붙인다.
-. 재질 : 폴리염화비닐필름, 정제수
-. 전성분 : 캐릭터가 그려진 점착제 도포 폴리염화비닐 필름, 정제수, 폴리아크릴산나트륨, 농글리세린,
타르타르산, 건조수산화알루미늄겔, 에데트산나트륨, 폴리소르베이트80, 박하유, 부직포
-. 저장방법 : 밀폐용기, 실온 보관(1~30℃)
여기서 잠깐! 쿨케어 밴드란?
벌레나 모기에 물렸을 때 또는 상처난 곳에 붙여주는 밴드예요.
일반 밴드와 다르게 "하이드로겔 패드"로 상처를 보호해주며 2차 감염을 예방해 줍니다.
또한, 뛰어난 흡수력과 항균 작용으로 빠른 회복을 도와주는 밴드예요.
실제로 벌레나 모기에 물렸을때 쿨케어 밴드를 붙이면 피부에 닿는부분에 하이드로겔이 있어 냉감효과를 줍니다.
그래서 가렵지 않고 긁지 않게 되어 상처가 빨리 아물게 해주며, 감염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어요.
아무리 손을 잘 씻어도 우리 손톱안에는 많은 세균들이 살고 있다잖아요~ 특히 어린 아이들은 호기심에 많은것들을 만져보고 하다보니 손톱안에 눈에 보이지 않는 세균들이 많이 있을텐데 가려워서 긁으면 상처에 2차 감염이 될 수 있어요.
식약처 품목허가 인증을 받은 의약외품이니 애기들도 어른들도 가족 모두 안심하고 사용하자구요~^^
또하나! 하이드로겔이란?
보습효과로 상처 보호를 해주고, 일시적인 쿨링으로 간지러움을 줄여주는 겔입니다.
https://link.coupang.com/re/CSHARESDP?lptag=CFM52289826&pageKey=1762661801&itemId=3001957357&vendorItemId=70990197561
<사용시 주의사항>
1. 얼굴 및 눈 주위에는 가급적 사용을 제한해 주세요.
2. 아이들이 입에 넣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3. 특히 만36개월 이하의 유아에게 사용시에는 피부자극 증상이 없는지 자주 관찰해 주세요.
4. 공기 중에 노출되면 수분이 증발하여 제품이 변할 수 있으니 반드시 사용 후 밀봉해 주세요.
5. 감염방지를 위해 한번 부착한 제품은 재사용하지 마세요.
6. 사용 후 가려움증이나 이상이 있을 경우 사용을 중단하고 즉시 의사 또는 약사와 상담하세요.
<플라잉웨일즈 짱구는못말려 쿨케어밴드>
레드와 민트 두개 다 구입했는데 아지매는 레드를 먼저 열어보았지요.
같은 디자인이 두장 들어와서 첫찌가 조금 실망하는 듯 했으나, 같은 두장에 마카롱 디자인이 있어서 좋아했어요.
마카롱이 또 핑크핑크 하네요~^^
피부에 붙는 하이드로겔이예요. 상처부위나 벌레 물린 부위에 붙이시면 일시적인 쿨링 효과로 가려움증에 효과를 줍니다.
붙여놓으면 보통 더운 여름날은 하루~이틀정도면 겔이 마르는듯 해요.
겔이 마르면 다시 새 밴드로 붙여주세요~
.
사진에 보이실까요? 동그라미 안에 보시면 투명한 하트모양이 있어요.
그부분을 손으로 잡고 밴드를 떼어서 붙이시고 상처에 붙이신 후 하트모양의 필름을 떼어주시면 되요.
겔을 손으로 잡고 붙이면 상처에 2차 감염이 될 수 있고요, 밴드 점착부분을 잡고 붙이시면 점착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첫찌가 엄청 좋아라 했습니다.
첫찌는 조심성이 있는 아이예요. 꼭 필요하지 않으면 떼서 낭비하거나 하지 않지요.
반면에 관심있는것이 아니라면 그닥 호기심있게 만져보거나 다루거나 하지 않는 아이예요~^^
첫찌는 좋아라 하는 짱구밴드를 붙이려고 모기 물린곳이 가렵다고 혼신을 다해 연기를 하더니 드디어 뜯어서 붙이고는 저렇게 신이나서 좋아 했답니다.^^
역시 아이들의 의견을 존중해서 물건을 구입하는것이 구입 후 아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을 수 있는 듯 해요.
아무래도 구입했는데 아이들이 시무룩하거나, 좋아하는 반응을 보이지 않으면 기운이 좀 빠지잖아요~^^
팔에 두군데, 팍둑에 한군데, 종아리에 한군데 총 4군데 붙여주었어요.
두번째 붙여준거였는데 떼어보니 모기 물려서 퉁퉁 부었던 피부가 많이 가라앉았네요.
붙이기 전과 후를 촬영해 놓았으면 효과를 보시기 더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몇가지 밴드를 더 구입했고, 다음에 다시 후기를 작성하게 된다면 그때는 상처부위 전과 후 사진을 촬영해서 효과를 보여드려야 겠어요~^^
쿨링 효과에 캐릭터 효과까지 더해져 아이들이 손으로 만지거나 긁지 않아서 효과는 정말 좋답니다.
아이들이 있거나, 모기랑 친하게 지내기 싫으신 분들은 여름 필수 아이템이니 쿨 밴드 꼭 추천해요.
<플라잉웨일즈 짱구는못말려 쿨케어밴드 영상>
'건강(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지매 리뷰]건강한 환경 운동 - 무라벨 생수 - 삼다수 그린 (12) | 2021.08.18 |
---|---|
[아지매 리뷰]처인구 보건소 - 코로나 19 임시 선별 검사소 검사 후기 (8) | 2021.08.05 |
[아지매 리뷰]마스크 캐디 사용 후기 (4) | 2021.07.27 |
[아지매 리뷰]뽀로로 아쿠아 밴드 사용 후기 (2) | 2021.07.16 |
[아지매 리뷰]바이오캡 키즈 유산균 딸기요거트맛 먹어본 후기 (0) | 2021.07.14 |